강원도여행 꿀팁! 세상에 이런곳이 강원도 정선5일장 투어 이게 먹방이다

2021. 11. 4. 21:27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콧등치기 국수

강원도 정선에서 유명한곳의 하나로 정선5일장 있는데 장이 열리는 날짜가 매월 2, 7, 12, 17, 22, 27일 열리고 있습니다.
우리가 여행한 날은 장날이 아니었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서 재미있게 구경할 수 가 있었습니다.
먼저 점심시간이라 식구들과 장터에 앉아 주문을 하였습니다. 먼저 위의 사진이 콧등치기 국수인데 강원도 정선의 대표음식이리고 하네요 손으로 밀어서 만든 100% 메밀 칼국수라 보시면 됩니다. 국물이 깔끔하고 메밀의 구수한 맛을 느낄수 있고요 "훅" 하고 빨아당기면 뻣뻣한 국수가락이 콧등을 한번 툭 친고 입으로 쏙 들어간다고 해서 이런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이름과 고소한 맛의 콧등치기 국수 한번 맛보러 오세요

이곳은 우리의 마음에 잠들어 있던 정을 그리고 아리랑을 피어나게 하는 대한민국 1등 국가대표 문화전통시장입니다.
예전에 최불암선생님께서 진행하시고 계시는 KBS TV 한국인의 밥상에도 소개가 된 강원도 정선5일장의 음식들이 기억에 나네요 추운 겨울 예전에는 강원도에 감자와 고구마, 옥수수를 저장해 놓았다가 추운 겨울을 지내는 우리 선조들의 지혜로운 음식이 이곳 정선에서 나왔습니다.
이제는 추억의 음식이지만 예전에는 삶 그 자체였습니다.

강원도 정선 맛집 회동집인데요 대표음식이 콧등치기 국수와 곤드레밥이 유명하고 맛 또한 기가 막힙니다.
그날도 손님이 넘 많아서 줄을 서다가 발길을 돌렸습니다. 음식점 마다 콧등치기 국수는 파는데 담에 꼭 들어가서 먹고 와야 겠네요~

그리고 시장 곳곳에 김치전과 메밀전, 감자전, 배추전, 녹두전이 1팩에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금도 고소한 기름에 지글지글 바삭한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아요

그리고 시장을 돌다보면 깊은 산속에서 많이 자라는 산양삼과 더덕을 많이 볼수 있습니다. 강원도 정선의 깊은산에서 무공해로 자란 뿌리식물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가격도 다양한데요 말만 잘하면 조금 깍을수가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에누리해서 사는게 재미있고 기분도 좋아집니다.

한쪽에는 고소한 콩꼬물에 떡을 버물리면 고소한 쑥떡이 완성됩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떡을 만날 수 있습니다.
직접 맛을 확인하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시장에서 다양한 분들을 많이 만날 수 있는데 오늘은 장날은 아니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이 장보러 오신것 같아요
먹거리도 많지만 약초가 많이 보입니다.

더덕이 보이죠 그리고 산양삼도 보이고 술에 담겨진 약초도 보이네요 없는거 빼고 다 있네요 시장구경은 시간 가는줄 모르겠습니다. 더덕의 크기도 다른곳의 더덕보다 엄청 크네요 택배도 배달이 됩니다.

정선군의 깨끗한 물로 자란 고추는 빛깔이 넘 곱네요 전화번호도 있고 확실히 믿고 구입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택배도 가능하고요 여러모로 편리한 세상입니다.

정선5일장

정선에는 일단 오셨으면 먹고 가야죠 공기 좋고 물 좋고 사람 좋고 인정 많고 여러모로 사람 사는 곳입니다.
그 속에 정선 5일장이 있네요 여러분들도 이렇게 노란 단풍이 물든 강원도 정선의 5일장에서 맛있는 음식과 물건을 만나 보세요 눈 힐링, 건강 힐링, 몸 힐링, 여러분의 오감을 충족시키는 곳 정선으로 놀러 오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