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대구부산웃음치료사, 포항평생학습원, 호동관(근로자종합복지관) 웃음,힐링,건강 웃음교실 1주차 정연기강사

2022. 9. 19. 11:29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안녕하세요 웃음톡톡비타민 정연기강사입니다.
2022년 포항평생학습원 호동근로자종합복지관 정규강좌 빵빵터지는 웃음힐링건강 1주차 웃음교실이 열렸습니다.
이번 힌남노 태풍피해를 직접 경험하신 동네에서 하게 되어서 마음이 무거웠지만 시름에 빠지신 어르신들을 위해 한바탕 웃음을 선사하였습니다.

오늘은 토요일 오전 지난 힌남노 태풍의 영향으로 많이 안오시면 어쩌나 신경을 썼지만 다행으로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어르신 한분은 살아생전 포항에 이런 태풍은 처음이다고 하셨습니다 그만큼 피해를 많이준 태풍입니다.
부디 오늘 하루 빵빵터지는 웃음으로 생활에 활력을 찾아서면 합니다.

오늘 참가하신 포항 호동관 선생님들의 자기 소개가 있습니다. 꽃처럼 아름다운 두분의 소개가 어린시절로 되돌아 간듯
넘 즐거워 하시네요 전직 교장선생님도 계시고, 노부부도 같이 손잡고 오셨네요 그런데 처음에는 자리를 따로 앉았는데
게임을 통한 웃음이 한창 진행되니 이제는 바로 옆에 앉으시는것을 보고 넘 아름다운 모습을 보았습니다.
웃음은 끌림, 떨림, 울림, 되돌림이다라는 말이 생각납니다.두사람 사이를 가깝게하고, 가슴을 떨리게 하고, 그 울림이 건강한 사람으로 다시 되돌리도록 해 줍니다.

정연기강사는 오늘 웃음을 통해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으로 연결시켜 드리고자 박수스팟을 통한 신체적인 활동으로 건강을 찾고, 실버체조를 통해 몸을 움직이며 우울증을 해소시키는 방법을 찾아드렸습니다.
웃음은 운동이다
웃음은 보약이다
웃음은 활력이다
웃음은 건강이다

오늘 참여하신 포항 호동관 선생님들의 함박웃음을 한분 한분 시켜보았습니다. 정말로 열정적으로 따라해 주셨습니다.
15초이상 웃게되면 에어로빅 5분한것과 같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집에서 거울을 보고 함박웃음을 해보세요
먼저 크게웃고, 길게웃고, 온몸으로 웃으면 몸에 열이나면서 땀도 납니다 그러면 운동이 되는 것입니다.

웃음의 효과는 혈액순환도 되고, 엔돌핀도 생겨서 우리 몸의 면역호르몬을 생성시켜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NK세포가 생겨서 우리몸의 암세포를 잡아먹으면서 건강하게 해줍니다.
오늘 오신 선생님들의 건강은 자기자신이 지켜야합니다 항상 웃는 생활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다음주 토욜 2차에 뵙겠습니다. 웃음으로 생활의 활력을 찾자
강의문의 010-3764-2609 정연기강사

https://m.blog.naver.com/timemy11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