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전래놀이 다문화놀이 정용옥대표 놀이의 비밀

2020. 3. 26. 20:24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https://youtu.be/fZ5Gb9IOFCs

안녕하세요 웃음톡톡 정연기강사입니다
요즘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많이 힘드시죠~
세계적으로 문제입니다.
이럴때일수록 개인 위생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해야 될때입니다.
바이러스는 면역력이 약할때 침투합니다.
많이 드시고 많이 웃으셔서 면역체계를 높여 나가야 합니다.

오늘은 세계전래놀이 다문화놀이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전래놀이라 하면 옛날부터 내려오는 놀이를 말합니다.
대부분 중국에서 우리나라 일본으로 전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동남아시아의 대부분 놀이들이 비슷하다고 하겠습니다. 오늘 책한권을 소개하겠습니다
정용옥의 세계전래놀이 다문화놀이 입니다. 이책은 아마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세계 최초의 전래놀이 책이지 않나 싶습니다.

책의 내용을 보면 요즘 4차혁명시대의 최고 화두는 인공지능입니다. 인공지능은 인간의 삶을 편리하게 해주는데 최상의 디지털 서비스이지만 놀이는 사람 자신이 직접행하고 살아있는 맛을 느끼는 아날로그 이기 때문입니다.
놀이는 움직이는 모든 활동입니다. 놀이는 남자 여자가 따로 없습니다. 놀이는 이기고 지는 가운데 인간관계를 배우는 공동체이고 인간의 심성을 곱게하고 머리가 좋아지게하고 배짱도 두둑하게 만들어 줍니다.

세계놀이는 아이나 어른이 신기하고 흥미진진하게 체험할수있습니다.
세계놀이로 아이들은 하하 호호 재미있게 놀이하며 건강과 지혜를 얻을 수 있다. 혼자 노는게 아니라 함께 어울리고 함께 뛰어 놀면서 올바른 사회성을 기를 수 있다.

놀이 속에 사회가 있다 아이들이 놀면서 관계도 배우고 적응력도 기르고, 용기 내어 도전할 줄 알고 지도력도 발휘하게 됩니다 형제간의 우애와 부모에 대한 효도 그리고 친구 간의 우정은 학문으로 배운다고 닦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부디끼며 놀이를 하는 가운데 마음으로 느끼고 여러번 놀이를 거듭하면서 다져지는 좋은 심성, 즉 협동과 배려를 몸으로 익힙니다.

딱지치기, 사방치기, 고무줄놀이, 구슬놀이가 나라마다 다있고 조금씩 방법이 다른것도 흥미롭다 이 책에서 다양한 놀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놀이는 친구만 있으면 되는 것이 아니다. 놀이 종류와 도구가 있어야 한다.
전래놀이는 도구를 사서 노는것이 아니고 만들어서 놀이하는 것이다. 만들기 어려운 것 몇가지만 사서하고 나머지는 모두 만들어서 노는 재미가 쏠쏠 합니다.
그래서 이 책에서 만드는 방법을 자세히 수록해 두었습니다.

이 책 한권이면 세계전래놀이의 참모습을 보고 체험으로 느낄수 있습니다. 더불어 우리나라의 보배 새싹들이 진귀하고 새로운 놀이로 고운 심성과 지혜를 기르고 씩씩한 어린이가 되길 바랍니다 이를 위해 서는 덕망 있는 전래놀이 강사님들과 부모들이 이 책을 보고 잘 익혀서 널리 활용하기를 기대합니다.
고맙습니다 응원합니다 건강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