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기는 방법은 표현유머와 내용유머를 구사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2020. 3. 29. 22:45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안녕하세요 웃음톡톡 정연기강사입니다
요즘 코로나바이러스가 온세계를 강타하고 있습니다.
자영업,직장인,프리랜서분들께서 요즘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고 온 국민이 고통속에서 하루하루 살아갑니다.
이런 생활이 계속 되다보면 우울증도 생기고 스트레스도 많이 생깁니다. 이럴때일수록 웃음의 중요성이 생깁니다.

그러면 유머감각을 어떻게 하면 기를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탁월한 강의를 하려면 유머감각을 길러야 합니다. 명강의를 하려면 강의유머 구사법을 익혀야 하는데 그 첫 단계가 유머발상을 통해 감각을 기르는 일이 중요하다.
배움은 우연히 얻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열정과 노력을 통해서 찾아야 하는 것입니다.
먼저 유머감각을 기르는 방법은?
1. 많이 보고 많이 들어라
유머감각을 기르는 제일 좋은 방법은 남들의 스타일을 탐구하는 일입니다
2. 표현유머를 구사하라
내용이 어떻든 간에 표현을 재미있게 하여 청중의 웃음을 끌어내는 유머입니다.
제스처나 표정도 대부분 표현유머에 속합니다. 보통 개그맨들은 내용도 좋고 표현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두가지를 혼합된 복합유머를 구사한다.
3. 유머의 가공과 재구성을 합니다.
각색하고 다듬어야합니다. 유머집이나 인터넷에 소개된 유머라든가 신문, 잡지, 등 수집한 자료를 그대로 사용하지 않고 이럴 재료라 생각하고 어떤형식, 어떤방법으로 표현하면 재미있는 강의 유머가 될 것인지를 궁리하여야 한다.

4. 추가적인 멘트로 유머성을 높여라
유머는 재치있는 추가 멘트가 중요하다 그리고 유머자료가 청중의 웃음을 자아내려면 각색과 가공이 필요합니다.
단어의 어순을 바꿈으로써 흥미를 고조시키고 긴장감을 높여 결국 폭소를 만들어 냅니다

청중은 이럴때 웃는다.
1. 마음의 여유가 있을 때
2. 이야기 자체가 재미있을 때
3. 표현이나 해석이 기발하고 재미있을때
4. 예상했던 것이 빗나갔을 때
5. 강사의 이미지와 전혀 다른 행동을 했을 때
6. 강사의 우스꽝스런 표정, 모습이나 동작을 봤을때
7. 황당하고 어이가 없을 때
8. 강사의 재치 경탸할 만한 임기응변
9. 기발한 풍자
10.강사의 우스꽝스런 실수
11.흉내내기 힘든 특기를 보일 때
12.설명이 우스운 무엇인가를 연상시킬 때

명강의를 할려면 유머의 원리를 알고 내용유머와 표현유머를 잘~구사하는 능력을 배우고 익혀야만 재미있고 유익한 강의가 됩니다.
웃음은 연습입니다.
유머는 태어날때 가져나오지 않습니다.
배우고 연습을 하여야 인기있는 명강사가 됩니다.
여러분들도 할 수 있습니다.
변화를 꿈꾸는 선생님들 응원합니다 건강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