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 가볼만한 곳, 핫플 포항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포항영일대해수욕장,영일정,포스코

2022. 2. 5. 12:38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안녕하세요 웃음톡톡 정연기강사입니다
오늘은 휴일을 맞아 가족들이랑 포항 환호공원으로 겨울나드리 하고 왔습니다.
경주하고 가까운곳이라 소개할려고 합니다
경주에서 거리는 31.3km 시간은 승용차로 1시간 정도 걸립니다.
2022년 설날전에 다녀와서 관광객들이 많이 오셨더라구요
저와 함께 환호공원을 둘러보겠습니다.

포항 환호공원의 역사를 볼까요~
총넓이는 51만67779에 이르고 1996년부터 개발하여 2001년에 완공했다고 합니다. 사업비는 총411억원으로 시민의 보건과 휴양 및 정서생활을 향상시키기위해서 조성 되었다고 합니다.
첨단과학과 해양 문화 체육 등 여러테마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야외공연장과 인공폭포 프로그램분수 바람개비동산등 조경시설이 조성되어있습니다. 물의공원은 물과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꾸며져있고 전통놀이공원은 포항시와 인근 주민의 휴식공간으로 마련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어린이공원에는 놀이터와 게이트볼장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위로 보이는곳이 스페이스워크에 올라간 모습인데 멋지죠~ 넓은 동해바다를 더 가까이 볼 수있는 기회 여러분들 놓치지 마세요

스페이스워크로 가는길

환호공원에서 새롭게 생긴 포항에서 가볼만한곳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를 소개하겠습니다
스페이스워크 설치 사업은 2019년 4월 지역상권 회복과 관광활성화 사업으로 포스코가 지역 상생차원에서 제작비 117억원을 기부했고 세계적인 독일예술가 하이케 무터, 울리히 겐트 부부가 제작했습니다.
스페이스워크는 포스코 철강재 317톤이 사용되었고 높이25m에 총길이 330m규모입니다. 계단을 따라 걸으면 우주를 유영하듯이 기분이 날아갈것 같아요 그래서 이름이 스페이스워크로 지워졌다고 합니다.
위에서 내려다보면 포항제철소가 보이며 환호공원과 영일대해수욕장이 바라다 보입니다 넘 환상적인 코스입니다.

제 뒤로 긴줄이 보이죠 스페이스워크를 타려고 기다리는 중입니다. 휴일를 맞아 많은분들이 기다리고 있네요
올라가면 겨울철에는 춥기때문에 두꺼운 외투도 필요하겠죠
요즘 환호공원의 스페이스워크때문에 전국적으로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드넓은 동해바다를 조망할수 있는 해상케이블카를 환호공원 정상부와 포항울릉 여객선터미널 사이 1.8km구간을 연결하는 800억원 규모의 민자 유치를 통하여 사업을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포항의 미래가 밝아지는것 같아 넘 좋아요 주변에 이렇게 볼거리가 많으면 우리의 삶의 질도 올라가겠죠~
스페이스워크 시간은?
이용시간은 평일: 10시~ 16시/ 주말: 10시~17시입니다. 무료운영중입니다.

 

환호공원에서 내려와 바로 앞에 보이는 영일대해수욕장에 가족들이랑 돌아봤습니다.
포항영일대해수욕장은 포항시 북구 항구동, 두호동에 있는데요 백사장 길이1,750m, 너비40~70m, 면적3만7207㎡로 포항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입니다.
1975년 개장 다시 북부해수욕장이라는 명칭을 사용하다가 2013년 다시 영일대해수욕장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포스코가 앞에 바라다보이며 백사장의 고운모래가 좋아 가족단위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샤워장, 탈의장, 무료야영장, 무료주차장 등의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영일대해수욕장에서 볼 수 있는 영일정은 바다쪽으로 향해 만들어져서 사람들이 바다를 더 가까이 볼 수 있는 전망이 아주좋아요 포스코가 더 가까이 보이죠 밤에는 야경이 끝내주는 곳이죠 그리고 주위에 조개구이집이 많이 있어 술안주에도 좋고 신선한 조개도 많이 드실수 있는 곳입니다.

물론 바닷가 하면 물고기, 조개도 유명하지만 갈매기때가 많아서 좋았습니다 갈매기는 사람을 무서워 하지않고 가까이에서 놀더라고요 왜그런지 보니 사람들이 갈매기에게 새우까을 주더라고요 갈매기도 사람들이 과자를 준다는 사실을 알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재미있는 광경을 많아 보았습니다.

우리집 아이들도 갈매기랑 넘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금방 갈매기들과 친구가 되더군요 ㅎㅎ

갈매기는 앞으로 계속  사람들의 친구가 되어주세요
힘있게 영일대해수욕장도 지켜주세요

포항의 환호공원과 영일대해수욕장에게 오늘 넘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어서 감사의 인사를 하고싶네요 고맙습니다 더 좋은 모습으로 담에 또 올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