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유머기법 타고나는 걸까요? 당신도 유머박사가 될 수 있습니다.

2020. 3. 18. 15:49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연기강사입니다
박순화아카데미 월요웃음교실이 열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유머 콤플렉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강사는 청중앞에 강의를 하게되면 누구나 인기있는 강사가 되길 바랍니다. 모두의 소원입니다.
강사는 청중을 의식하지 않는다면 좋은 강의를 할 수가 없습니다. 강사들은 어떻게 해서라도 재미있는 강의와 유머러스한 강의를 할까 고민을 많이 합니다.그리고 강의유머에 대한 희망과 욕구는 강사들의 스트레스로 작용합니다.

먼저 강의시 1시간 강의시 5회정도 웃겨도 충분합니다.그런데 강사들은 강의 내내 웃겨야 되는줄 착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리고 강의 내용보다 웃기는데만 공들이고 필사적으로 웃기려고만 하는경향이 있다.그렇지만 넘 웃기는데만 집착하는 것은 저질유머,저질강의,수준이하의 강사로 추락하기 쉽습니다.강의를 집중시키는 방법에는 유머 뿐만 아니라 청중의 흥미를 이끌어내는 박수스팟이나 집중게임을 배워사용하면 좋습니다.

우리가 유머를 못하는 이유가 뭘까요?
태어날때 타고 나지 못해서, 아님 웃기는 재주가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이건 핑게에 불과합니다
유머 강의를 가로막는 이유?
1. 유머를 이용한 명강의를 하고 싶은 생각이 있는가?
2.청중의 호응을 받는다고 착각하고 있지 않는가?
3.강의유머를 강의 저질화로 생각하는 것은 아닌가?
4.나는 웃기는 강의를 못한다고 포기하지는 않는가?
5.저질유머로 웃기려고 하는것은 아닌가?
6.개그맨 흉내를 내려고 하지 않는가?
7.강의유머 원리를 생각해 봤는가요?
8.유머를 위해 과연 얼마나 노력했는가?

여러분들도 과연 어떤 부분에서 유머강의가 안된다고 생각하는지 한번 적어보고 분석해봅니다.
유머는 그냥 되는게아닙니다.
다른 사람으로부터 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꾸준히 노력하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타고난 재능이란 사실 인간이 만들어 낸 허구에 불과합니다. -타이거 우즈-

김제동이는 불철주야로 신문이나 책을 열심히 봅니다.
그리고 매일 아침 5개의 신문을 보면서 스크랩을 하면서 중요 문장은 메모를 한다고 합니다.
군복무중에는 문선대에서 사회를 보면서 신문과 책을 많이 읽었다고 합니다. 그 메모를 정리한 노트가 8권이나 된다고 합니다. 유머는 노력입니다. 능력이 없으면 계발하면 되고 준비와 계산된 유머를 구사하면 됩니다.
- 졸다가도 웃게 만드는 깔깔깔 강의유머기법 중에서 -
여러분의 유머가 생길 수 있도록 정연기강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문의 010-3764-260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