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로 내 몸의 세포깨우기 1번 마법사카드로 힐링여행 떠나요~

2021. 9. 14. 22:28블로그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타로심리상담사 타로정입니다. 오늘은 1번 마법사 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카드를 보시면 먼저 머리속에 무엇을 떠올리시나요~

저는 마법사 하면 뭐든 다 할수있는 무언의 힘을 가진 사람이라 생각합니다.

맞습니다 뭐든 만들어내고 뭐든 움직일수 있는 힘이 있는 그런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림에서와 같이 새로운것을 만들어 보일 수 있는 그런 힘을 가진 사람이라는 것은 연상게 합니다.

1번 마법사 카드

여기서 이제 카드를 하나하나 분석해 볼까요?

카드의 전체적 상징은 수비학적으로 1은 완전함과 동시에 시작을 의미합니다 수비학적으로 계산하면 1번의 대응카드는 10번 운명의 수레바퀴 카드로 새로운 시작으로 마법사 카드와 의미가 상통하며 19번 태양카드와도 상통합니다,

2021.9.14. 타로상담자 후기

회화적으로 보면 마법사는 이제 막 태어난 아이와 같다, 하늘을 가리키듯 치켜든 손은 그가 신으로부터 부여받은 생명이며 탁자에 놓인 4가지 도구(사회적 신분을 상징)처럼 성장해 무엇이든 할수있고 주변의 꽃들은 아이의 탄생을 축복해 주는것 같습니다.

카드의 부분적 상징은 

마법사는 4원소(물,불,공기,흙)를 마음대로 주물러 신탁을 내리는 임무를 지니고 있는데 그의 신탁이 곧 신의 뜻임을 의미합니다.

 

한손은 하늘을 한손은 땅을 가리키는 자세는 아테네 학당에서도 찿아 볼수 있는데 중앙에 붉은 옷을 입은 플라톤은 이상주의자로 하늘을 가리키고 있고 바로 옆의 아리스토텔레스는 현실주의자로 땅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이는 정신과 육체, 신과 인간, 저승과 이승, 삶과 죽음이 마술사의 머리 위에 있는 뫼비우스의 띠처럼 둘이 아니라 하나임을 의미합니다.

 

오른손에 쥔 지팡이는 생명의 나무를 상징하고 지팡이의 한쪽은 땅에서 하늘로 다른 한쪽은 하늘에서 땅으로 뻗어 대우주와 소우주의 유비론적 관계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뫼비우스의띠는 마법사의 머리 위에 있는 모비우스의 띠는 무한대, 영원성을 상징하고 숫자 8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기독교에서의 8은 젖과 꿀이 흐르는 예루살렘을 의미하고 내 새상의 새 삶을 의미합니다.

 

우로보로스는 뱀이 자신의 꼬리를 물고 있는 모습으로 영원성을 상징하며 뱀이 허물을 벗는 것은 윤회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막대기, 컵, 검, 동전은 우주를 이는 기본요소이자 연금술의 4원소 불, 물. 공기, 흙을 상징합니다.

 

붉은 가운은 태양을 상징하고 하얀 옷은 신성의 순수함과 선을 상징합니다.

 

마법사 숫자 1은 시작과 탄생, 근원, 중심, 양, 신, 완전함, 남자, 선, 빛을 의미합니다.

기본은 시작하는 신념이 강한 잠재능력이 있는 창의적인 다재다능한 예술적인 임기응변에 능한 표현력이 뛰어난 엔터테인먼트적을 의미합니다.

애정운은 목표의식이 강한, 늘 새로운 이벤트적인, 센스 있는, 위트 있는, 말을 잘하는, 옷을 잘입는, 것을 의미합니다.

금전운은 이제 벌기시작한, 넉넉하지 못한, 돈 버는 잠재력은 충분한, 의미 입니다.

건강운은 두통, 머리관련 질환, 부주의에 의한 안전사고, 팔, 어깨부위, 의미 입니다.

직업운은 마술사, 엔터테이너, 과학자, 연구원, 장인, 엔지니어, 화가, 조각가, 카지노딜러, 도박꾼, 의미 합니다.

장소운은 무대 위, 극장, 콘서트장, 방송국, 교육장, 레스토랑, 연구소, 수술실, 실험실, 주방, 가판대, 의미합니다.

출처- 현장에서 필요한 실전 타로 리산지음 

 

지금까지 마법사 1번카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는 그림을 읽으면서 하나 하나 머리속에서 스토리텔링해 나가면서 생각을 하며 해석해 나가야 합니다.

부정적인 눈으로 보는것이 아니라 긍정적인 눈으로 보면서 듣는이로 하여금 희망과 꿈을 줄수 있곳 마음의 평온을 드릴수 있는 타로마스터가 되길 바랍니다. 당신을 응원합니다. 홧팅입니다 고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