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로 힐링여행, 메이저 카드, 14번 절제카드 타로심리전화상담사, 내몸 세포깨우기

2021. 9. 19. 12:48블로그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상을 즐겁게 나를 즐겁게 세상의 중심은 나다 안녕하세요 타로심리전화상담사 타로정입니다.
오늘도 신나는 타로로 힐링여행 떠나요~
오늘은 메이저 카드 14번 절제카드를 알아보겠습니다.

카드의 전체적 상징을 알아보면 수비학적으로 14는 5(1+4)로 5번 교황카드와 대응하는 카드입니다.
이카드는 천사가 2개의 컵을 들고 무엇인가를 섞는 모습은 천국과 지상의 교류 또는 의식과 무의식의 교류를 의미하는데, 이는 교황이 신의 대리인이자 전달자로서 천국과 지상을 연결하는 중재적 임무를 수행하는 것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이카드의 절제는 세속의 끊임없는 욕망으로부터 자유로워야 하는 교황의미덕이기도 합니다.

회화적으로 보면 천사가 두 컵의 물을 이 컵에서 저 컵으로 반복적으로 옮기는 모습이 마치 뜨거운 물과 찬 물을 섞어 적절한 온도를 찾아내려는 모습처럼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으려는 중용과 절제의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카드의 부분적 상징을 알아봅시다
천사는 성경속 3대 천사 중에서 마카엘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의 세계와 물질 세계의 만남을 의미합니다 천사의 자체가 정신이요 무의식이라면 그가 딛고 있는 연못은 물질이요 의식입니다. 혹자는 이 천사가 남자도 여자도 아닌 양성이라는 말이다.
이마의 둥근 원은 태양(신)을 나타낸다 마카엘은 태양의 관리자입니다.
빛나는 머리는 신성한 존재로 신의 절달자임을 상징합니다.
가슴의 사각형과 삼각형은 사각형과 삼각형은 영과 물질과 2차원과 3차원의 결합 그리고 정신과 육체를 상징하며 두 도형의 합 7은 연결과 단절의 중심점으로 중용의 의미를 지닙니다.
천사의 붉은 날개는 피와 투쟁을 의미합니다. 미카엘은 천사의 우두머리요 천상 군대의 지휘관으로 붉은 날개는 그의 위엄을 나타냅니다.
2개의 컵은 연금술을 행하는 모습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머리와 컵, 왕관과 붓꽃은 유황이 주를 이루는 금속 중에서 가장가장 순수한 금을 상징하며, 흰옷은 수은이 주를 이루는 금속 중에서 가장 순수한 은을 상징합니다. 금과 은의 만남은 물질과 정신 그리고 의식과 무의식의 조화를 의미합니다. 물로 이어진 2개의 컵 역시 조화와 통제 그리고 절제를 의미
합니다.
두발은 오른발은 물에 담그고 왼발은 땅을 딛고 있는데 이는 의식과 무의식의 교류를 통한 중용을 의미합니다.
왕관에 이르는 길은 영적 수행과정을 나타내고 왕관은 영적 수행과정의 완성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붓꽃은 무지개의 여신으로 신의 전달자를 상징합니다.

수비학적 의미로 좋합 해보면 숫자활용의 의미는 변화, 진보, 팽창, 파괴, 의식 상승입니다.
회화적 의미로 보면은
기본운은 절제력 있는, 균형감 있는, 건강한, 중용, 결합된 힘, 회복하는, 평행, 초월적인, 치유되는, 통합적인, 반대,입장을 수용하는, 동정심 많은을 의미합니다.
애정운은 타협적인, 선을 지키는, 내말에 귀를 잘 기울여주는걸 의미합니다.
금전운은 돈이 잘 도는, 잘 빌려주고 잘 받는, 상식적인 선에서 돈을 쓰는 걸 의미합니다.
건강운은 기혈, 혈관 관련, 선진대사, 호로몬작용, 체온을 의미합니다.
직업운은 중재자, 상담사, 약재상, 제약회사, 연구원, 자산관리사, 딜러, 환전업, 투자회사, 매니저등을 의미합니다.
장소운은 부동산 사무실, 상담소, 약재 판매소, 약방이나 제약 관련, 연구실, 환전소, 투자 관련 회사를 의미합니다.
별자리는 사자자리이고 기간은 11월22일~12월 20일을 가리킵니다.
출처-현장에서 필요한 실전타로 리산 지음

오늘은 14번 절제카드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운세 판단은 대체로 무난한데 좀더 그림을 보고 스토리텔링을 해보고 리딩연습을 많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카드의 해석은 타로마스터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특별한 정답이 없습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하나 하나 준비해 가시면 멋진 타로마스터가 될것 입니다.
응원하겠습니다.감사드립니다.

반응형

728x90
반응형